Lovely Rain
(다이어트 식단 추천) 아삭아삭 맛있는 샐러드의 주인공 양상추의 칼로리는 ? 본문
부제: 아삭아삭 촉촉한 양상추, 맛있으면 0 kcal ?!
식약처 식품영양성분 데이터베이스 ( https://various.foodsafetykorea.go.kr/nutrient/ )에 따르면 양상추의 100g 당 칼로리는 15 kcal 이다.
일반적으로 구입하게 되는 양상추의 크기로 생각해본다면 사진 정도 크기가 500g 정도로 약 75 kcal 의 열량을 가지고 있다. 이 정도 양은 3등분하여 먹으면 아주 많고, 4회 분으로 나누면 상당한 포만감이 느껴질 만큼 먹을 수 있다. 4회 분으로 나눌 경우 1회분(125g)당 열량은 약 19 kcal 로 청포도 캔디 하나 (30 kcal) 보다도 열량이 작다. 더불어 채소의 경우 섭취 칼로리 중 무려 20%가 소화 과정에서 소모된다고 하니 다이어터들의 소중한 친구가 아닐 수 없다.
대형마트에서 양상추 샐러드를 구입하면 세일 기간이 아닐 경우 대개 2천원 정도인 경우가 많았고, 편의점에서 닭가슴살이 함께 포장된 아주 작은 샐러드는 3천원대의 가격에 구입할 수 있었다.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샐러드를 자주 먹게 되는데 큰 조리 과정이 필요 없는 양상추는 직접 한 통씩 구입 후 적당히 잘라서 찬통에 넣어두었다가 필요할 때마다 꺼내먹으면 비용도 크게 줄일 수 있다.
양상추는 아삭아삭한 질감과 약간의 단맛이 나는 채소로 싼 값에 맛있고 쉽게 포만감을 채워준다. 나 같은 경우에는 샐러드용으로 랜치 드레싱이나 발사믹 드레싱을 곁들여먹고 있는데, 비단 샐러드 뿐 아니라 샌드위치나 토스트에 곁들여 먹으면 식감을 훨씬 살아나게 만들어줘서 정말 소중한 식재료이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