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ovely Rain
51레벨 메이플랜드 궁수(사수) 육성기 #3 새로운 사냥터 그리고 크로스보우 부스터 본문
1. 새로운 사냥터를 찾아야만 했던 이유
지난 포스트 이후 원숭이의숲1에서 사냥을 계속 하고 있었다. 하지만 어쩐 일인지 점점 빈 채널을 찾기 어려워졌다. 특히 며칠간 채널 변경 기능이 막혀서 채널을 바꾸는데 너무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게 되었다. 또 이 맵의 근본적인 문제로, 밧줄을 타고 올라 원숭이 가득한 곳에 빈 자리를 찾아 스킬을 쓰는 것이 나에겐 너무도 큰 스트레스였다. 거의 게임을 접기 일보 직전의 상황이었다.
(참고) 직접 측정한 원숭이의숲1 시간당 경험치와 메소 (51렙 사수, 공노목이나 덱허망 등 고가템 미착용) - 시간당 획득 경험치 약 11만 - 시간당 획득 메소 약 10만 (아이템 획득에 따른 차이가 큼) |
2. 새로운 사냥터: 원숭이의숲2
원숭이의숲1에서 지속적인 사냥은 어렵겠다라고 생각하고 원숲 주변을 탐험하며 정착한 곳은 옆 맵인 원숭이의숲2였다. 확실히 원숭이의숲1보다는 경험치 효율이 다소 떨어지기 때무에 원숭이의숲1이 비어있다면 그곳에서 사냥하는 것이 좋겠지만 원숭이의숲2도 하나의 대안으로 생각해두면 좋을 것 같다.
원숭이의숲2의 장점을 들자면 먼저 원숭이의숲1에 비해 밧줄을 많이 타지 않아도 되서 스트레스가 훨씬 덜 하고, 군데군데 낚시 자리가 많은 것이 장점이다. 특히 몬스터에게 맞을 일이 많이 줄어들기 때문에 포션이나 스킬 사용도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는 점도 좋다. 사람이 많이 찾지 않는 맵이기때문에 빈 자리를 찾기 위해 끊임없이 채널변경을 할 필요도 없다.
원숲2의 다양한 낚시 자리 |
원숭이의숲2의 단점으로는 맵이 넓고 몬스터 밀도가 비교적 낮아서 경험치 효율이 떨어진다는 점을 들 수 있다. 메소는 원숭이의숲1보다는 포션과 스킬 사용을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어서 시간당 획득량은 크게 차이나지 않는 것 같다.
(참고) 직접 측정한 원숭이의숲2 시간당 경험치와 메소 (51렙 사수, 공노목이나 덱허망 등 고가템 미착용) - 시간당 경험치 약 9.5만 - 시간당 메소 약 9만 (아이템 획득에 따른 차이가 큼) |
3. 크로스보우 부스터의 재발견
지난 포스트에서는 크로스보우 부스터가 크게 도움 되지 않는다라고 했으나 부스터 레벨을 올리고 사냥터를 바꾸자 좀 더 쓸모 있게 되었다. 현재 부스터 레벨은 13인데 "MP17과 HP17을 소비하여 130초 지속"의 효과를 지니고 있다. 원숭이의숲2에서 평타 비율이 늘어나니 확실히 공속 증가라는 부스터의 효과도 더 좋아진 것 같다. 참고로 크로스보우 부스터 20레벨의 효과는 "MP10과 HP10을 소비하여 200초 지속"이다.
https://lovelyrains.tistory.com/274
https://lovelyrains.tistory.com/280
https://lovelyrains.tistory.com/27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