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ovely Rain

(내돈내산) 홈플러스 시그니처 제로사이다, 과연 칠성 제로사이다를 대체할 수 있을까? 본문

미니멀 라이프/간결한 삶

(내돈내산) 홈플러스 시그니처 제로사이다, 과연 칠성 제로사이다를 대체할 수 있을까?

LR 2023. 5. 21. 11:31
반응형

 

  제로 탄산을 너무 좋아하는 나. 창고에 20개씩 쌓아놓고 매번 마시고 있기에 매월 들어가는 비용도 상당하다. 칠성 제로 사이다의 경우 개당 2000원이라 한 달에 4~5만원 정도 꽤 큰 돈을 들이고 있는 것이다.

  제로 탄산을 안 먹으면 더 좋겠지만 커피 만큼이나 포기할 수 없는 제로 탄산. 비용을 줄이고 싶은 나에게 꼬리를 흔들고 있던 홈플러스 시그니처 제로사이다가 눈에 들어왔다. 정직한 가격 1000원. 과연 홈플러스 제로사이다는 칠성 제로사이다를 대체할 수 있을까? 

 

< 짤막 평 >

  칠성 제로사이다는 제로 탄산의 특징답게 아주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. 레몬향이 옅게 입 안에서 퍼지며 목넘김에도 특별한 특징 없이 가볍게 넘어가서 기분 좋게 먹을 수 있다.

 

  홈플러스 시그니처 제로사이다는 칠성에 비해서 단맛이 다소 강하게 느껴지는 편이다. 목넘김 때는 레몬향이 아닌 다소 이질적인 맛이 느껴지며 칠성 제로에 비해서 다소 오래 그러한 맛이 입안에 남는다.

 

< 결론 >

  나의 결론은 칠성 제로의 완전 대체는 불가능하다이다. 기존에 먹던 제로 코카콜라에서 완전히 넘어올만큼 칠성 제로사이다가 워낙에 레몬향의 깔끔한 맛이어서 다소 애매한 맛과 향을 가진 시그니처 제로사이다로는 완전히 대체할 수 없을 것 같다. 하지만 아주 나쁘지는 않았기 때문에 앞으로는 비용 절감을 위해 칠성 위주에 조금씩 시그니처를 더하는 정도로 구입할 것 같다.

 

 

반응형
Comments